지원기기에 공지드렸던 "루팅기기"에 대해선 한번 언급해 드렸으나
이전공지참조(http://tech.zianedu.com/front/Faq?mnk=433&parent_mnk=0&nvt=1&bbsmasterkey=10018&lBBSKey=24346)
싸고 스펙이 어느정도 되는 중국산 모바일기기를
구매하셔서 사용하고 계신 회원분들이 조금 늘어나고 계십니다.
헌데 이 중소기업이나, 중국산 기기모델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정식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
커스텀롬화하여 사용하고 있기에 보안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
일단 저희 지안에듀에서 사용하고있는 스타플레이어 앱 역시 루팅기기를 지원하지 않고있기 때문에
이런 기기를 구매하신 회원분들께서 방법을 물으시고는 합니다.
저희는 일단 보안문제때문에 앱 자체에 보안을 풀순없습니다.
루팅기기에 대한 보안정책은 인터넷 뱅킹이나 관공서 앱 실행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고있습니다.
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구매하실 기기를 매장에서 샘플강의로 테스트해본다
2.제조사 문의하여 정식 운영체제 설치에 대해 문의해본다.
위 사항과는 별개로 급하셔서 구매를 하신 기기를 테스트 못하고 돌려보내실순 없으니
아래처럼 최후(?) 테스트를 부탁드립니다.
1.플레이스토어에 SuperSU 어플을 설치진행합니다.
2.SuperSU앱을 실행후 "설정"에서 "enable superuser" 나 "슈퍼유저 사용"을 비활성화 합니다
3.지안에듀 수강 테스트를 해보세요
위 처럼 루팅기기를 언루팅 처리 해보시고 그래도 불가능하신 경우는
이미 안내된대로 저희도 처리가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